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30 | 31 |
Tags
- web hacking
- 사이버보안
- system hacking
- pythonprogramming
- Bandit
- 웹개발
- webhacking.kr
- XSS GAME
- WebHacking
- 테크트렌드
- burp suite
- write up
- hackthissite
- SQL Injection
- Wargame
- 개발자
- overthewire
- sql injection bypass
- 프로그래밍
- lord of sqlinjection
- CTF
- geminipro
- 정보보안
- 웹해킹
- web-server
- 인공지능
- root me
- 코딩
- 웹해킹 기초
- Over The Wire
Archives
- Today
- Total
컴맹에서 컴공 그리고 화이트 해커가 되는 그날까지
파이썬 클래스 상속 정리 본문
반응형
클래스(Class): 반복되는 불필요한 소스코드를 최소화하면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데이터와 관련된 메서드(함수)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 관리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.
클래스는 객체의 속성(attribute)과 행동(behavior)을 정의합니다.
ex)
인스턴스: 클래스로 정의된 객체를 프로그램 상에서 이용할 수 있게 만든 변수입니다.
클래스의 맴버: 클래스 내부에 포함되는 변수입니다.
클래스의 함수: 클래스 내부에 포함되는 함수, 메서드라고 부릅니다.
상속: 다른 클래스의 맴버 변수와 메드를 물려받아 사용하는 기법입니다. 상속을 통해 코드 재사용이 증가하고 코드의 유지 보수가 편리해집니다. 기본 클래스(부모 클래스 또는 슈퍼 클래스)를 상속받아 새로운 클래스(자식 클래스 또는 서브 클래스)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모든 속성과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로 정의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상속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코드의 재사용성과 구조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.
반응형
'프로그래밍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무차별 대입 공격 (카이사르 암호 해독) (0) | 2025.02.24 |
---|---|
Streamlit 챗봇 디버깅: API 응답 문제 해결 완벽 가이드 (0) | 2025.02.24 |
[python] 파이썬 공부 (0) | 2023.08.30 |
[python] 카이사르 암호 응용, 무차별 대입 공격 (0) | 2022.11.16 |
[python] 파이썬을 활용하여 카이사르 암호 도구 만들기 (0) | 2022.11.16 |